[이코노믹데일리] 앱마켓 원스토어는 6월 우수베타게임에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다크에덴SD: 검은 성서의 비밀’(이하 다크에덴SD)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다크에덴SD는 소프톤엔터테인먼트 고유의 호러 RPG 명작 ‘다크에덴’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수집형RPG다. 다크에덴SD는 다크에덴 고유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다양한 마스터 뱀파이어들의 전략 요소를 활용한 전투가 특징이다.
다크에덴SD를 만든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됐으며 다크에덴을 2002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해왔다. 다크에덴은 1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두 진영 간의 대립과 전쟁을 배경으로 한 세계 최초 호러 판타지 MMORPG다.
유태호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유저분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감사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수집형RPG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유저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높은 완성도와 재미를 갖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될 경우,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게 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