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홈쇼핑, '제2회 우수 아이디어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아령 기자 2023-05-16 14:38:14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총 10개 작품 시상 상품화 코칭·TV홈쇼핑 무료방송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1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2회 우수 아이디어·혁신 제품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이코노믹데일리]  공영홈쇼핑이 1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2회 우수 아이디어·혁신 제품 공모전’ 수상자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중소기업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를 통해 총 306개 제품, 274개 기업이 참가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서류평가와 오프라인 PT 평가 등에 외부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인 대상 1명, 공영홈쇼핑이 대표이사상인 최우수상 1명, 우수상 8명 총 10명을 선발했다.
 
대상은 독자적인 진공교반법과 급속냉동법을 활용해 굳지 않는 떡을 개발한 ‘더바른컴퍼니’가 수상했다. 그 밖에도 풍기인견 카페트를 만든 ‘실크로드’, 새알팥죽 ‘한마당’ 기업 등 10개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중기부 장관상인 대상은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 등 총 65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수상작들은 향후 TV홈쇼핑에서 직접 판매 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상품화 코칭 뿐만 아니라, 방송영상물제작 예산지원,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 방송으로 진행한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술개발과 연구에 매진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수상 기업과 제품이 빛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하고 실력 있는 중소기업이 인정받고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