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웰푸드, 고용노동부와 안전경영 캠페인 MOU 체결

박명섭 기자 2023-05-02 09:44:54
롯데웰푸드 제품과 차량을 이용 전국민 대상 홍보 캠페인 시행

(사진 왼쪽부터)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노길준 서울고용노동청장 [사진=롯데웰푸드][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제품, 배송박스, 배송차량 등에 안전 슬로건 삽입 등으로 정부의 안전의식 문화 전파에 동참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8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고용노동부 서울고용노동청과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한 안전경영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해  ‘안전 대한민국’을 목표로 하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마련했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39개 지역에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 문화 확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캠페인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고용노동부는 홍보에 필요한 이미지, 문구 등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한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애니타임캔디 개별 포장지에 안전 캠페인 슬로건을 삽입한다. 또한 온라인 구독서비스(월간과자 등) 및 온라인몰 판매제품과 꼬깔콘 배송 박스에 ‘안전을 나르고 행복을 전하고’ 캠페인 문구 및 이미지 노출을 통해 홍보한다. 더불어 전국 영업 배송차량에 안전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해 안전의식 문화 전파에 힘쓰기로 했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ESG 안전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캠페인에 선제적 동참을 진행 하게 됐고,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안전의식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