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더본코리아와 '스노우버스'에서 콜라보 이벤트 연다

이석훈 기자 2023-04-12 16:33:21
더본 "대학생 마케팅으로 미래 고객 확보"

사진은 숙명여자대학교 내 학생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스노우버스' 이용 화면[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유버스' 출시를 기념해 더본코리아와 손을 잡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12일 IT업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숙명여자대학교 내 학생 전용 메타버스 '스노우버스'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본은 소속 대학생에게 교내 메타버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본의 대표 브랜드인 '빽다방'과 '한신포차' 팝업스토어가 3D로 구현됐고 '더본코리아 브랜드 체험하기', 'N행시 신춘문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젠지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초반 출생자)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것이 더본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더본코리아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업에 큰 비용 부담 없이 가상 지점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복안이다. 

더 나아가 LG유플러스는 유버스에 가입된 대학교의 재학생들이 소속과 관계없이 교류할 수 있는 '대학로 이벤트 존'을 구축하고 기업과 연계된 다양한 월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더본코리아 외에 다른 기업과 협업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행사 대상도 숙명여자대학교를 포함한 여러 학교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