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엔무브, 3.1절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캠페인

고은서 수습기자 2023-03-02 17:12:10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제품 1L당 1000원 적립 독립유공자 후손 중·고·대학생 50명에 장학금

이중우 SK엔무브 이-플루이드(e-Fluids)사업실장(왼쪽)과 조성두 흥사단 이사장이 지난달 24일 서울 종로구 흥사단 본부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믹데일리] SK이노베이션 윤활유 자회사인 SK엔무브가 3.1절 104주년을 맞아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충분한 교육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에 나선다.

SK엔무브는 3월 한 달 동안 SK 지크(ZIC)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가 SK ZIC 공식몰에서 유류 제품을 구매할 때 1리터(L)당 1000원을 적립해 흥사단에 기부하는 행사다. 흥사단은 기부금을 바탕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중·고·대학생 5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SK엔무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지난달 24일 서울 종로구 흥사단 본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중우 SK엔무브 이-플루이드(e-Fluids)사업실장과 조성두 흥사단 이사장, 이춘재 흥사단 독립유공자후손돕기본부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흥사단은 민족 자주독립과 번영을 위해 도산 안창호 선생이 설립한 민족운동단체다. 독립유공자 후손 돕기와 교육운동 등 '지역사회 풀뿌리 시민운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흥사단에 따르면 현재 독립유공자 후손 약 46%가 정부 저소득층 기준(중위소득 50% 미만)에 해당한다.

이중우 SK엔무브 e-Fluids사업실장은 "3.1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마련된 기부금이 독립유공자 후손 교육기회 제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