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프레시웨이 프레시원, 전국 직배송 나선다…식자재 오픈마켓 입점

김아령 기자 2023-02-16 09:29:37
외식 식자재 전문회사 프레시원, '식봄' 입점 다양한 상품 판매 및 전국 콜드체인 물류 기반 직배송 서비스 제공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프레시원 강남 센터 전경 [사진=CJ프레시웨이]


[이코노믹데일리] CJ프레시웨이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전국 직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외식 식자재를 전국 배송하고, 지역 기반 식당에 맞춤형 식자재를 공급하겠단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원이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 입점해 전국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레시원은 수도권 및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7개 법인에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지역 기반 식당에 약 3만여종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원이 식봄에 입점함에 따라 전국 곳곳 식당에 맞춤형 식자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프레시원은 식봄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상품 주문 다음 날 도착하는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배송 가능 지역은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에서 전국으로 점차 넓혀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판매 지역이 서울에서 전국으로 확장된 만큼 방대한 데이터를 쌓아 상품 소싱과 서비스 기획을 더욱 정교화하고, 나아가 ‘고객 맞춤 솔루션’ 개발에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