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티웨이항공, 대만 학생 대상 '일일 승무원' 체험 기회 제공

황지현 수습기자 2023-02-13 16:56:05
대만 대학생 대상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항공 안전 의식 제고 및 진로 체험 기회 제공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23명이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 객실승무원 체험에 참가했다.[사진=티웨이항공]


[이코노믹데일리] 티웨이항공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를 체험하는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참여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보안 특강 △비상탈출 실습 △화재 진압 훈련 등 객실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훈련을 체험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이나 외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2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총 108회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3417명에게 객실승무원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해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크루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티웨이항공 측은 "제2외국어에 능통한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이 많고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는 2021년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하고 타 항공사 위탁 훈련 및 시설 대관도 진행 중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 체험 교육 기부 활동도 꾸준히 실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