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글과컴퓨터, 원오원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사업 파트너십 체결

선재관 기자 2023-02-08 15:12:24

한글과컴퓨터x원오원[사진=한글과컴퓨터]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원오원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문서비교 SDK’ 및 ‘AI OCR SDK’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컴은 ‘문서비교 SDK’와 ‘AI OCR SDK’를 원오원에 공급하고, 한컴에 축적된 문서 기술 및 인공지능 SDK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좌)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과 (우)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글과컴퓨터]

 
2018년 설립된 원오원은 자체 RPA 포탈 솔루션을 통해 고도화된 RPA 운영과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제공, RPA 구축, 생체인증, 서버, 네트워크 등 IT 솔루션을 2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하고 있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토대로 자사에 축적된 문서 기술들과 인공지능 기반의 SDK를 활용한 최상을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어 “원오원과 파트너십을 통해서 기술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