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최강한파에도 '얼죽아' 대세…스타벅스, 5일간 '사이즈업' 이벤트

주진 기자 2023-01-26 10:55:52
26~30일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 판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이즈업 이벤트를 30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벅아(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겨 찾는 이른바 '얼죽아' 트렌드에 맞춰 스타벅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음료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겨울에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지난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에도 전체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비중이 54%를 기록했다. 한파에도 절반 이상의 고객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한 것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은 1단계 무료 사이즈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되는 음료는 ‘아이스 챌린지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블론드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아이스 챌린지 1/2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 4종이다.

이외에도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샷 이벤트 ‘#스벅아챌린지’도 진행한다.

전병재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최근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재미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