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화장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의약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그룹이 코스맥스펫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24일 반려동물 건기식 ODM 기업 코스맥스펫에 따르면 지난 5월 법인 설립 이후 청정지역인 충북 괴산에 부지 약 6600㎡(제곱미터), 건평 2000㎡ 규모로 생산 공장을 마련하고 이달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특히 괴산 공장엔 신제형 및 신소재 개발, 산학연 연구개발(R&D)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핵심 제품 생산 설비를 구축했다.
코스맥스펫은 고객사의 브랜드와 제품 콘셉트에 맞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피부·모질, 장 건강 등 반려동물 증상에 맞는 차별화된 원료와 각 제품에 어울리는 패키지까지 제안한다.
코스맥스펫은 코스맥스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반려동물용 건기식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미국 FDA의 NDI(신규 건강식품 원료)로 등재된 배초향추출물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타히보추출물 △국내 최초의 디지털 눈 건강 소재인 차즈기추출물 △다이어트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수국잎열수추출물 등이 있다.
또한 사람이 먹어도 문제없는 수준의 반려동물 건기식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도 완비했다.
진호정 코스맥스펫 대표이사는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 전문 연구 및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펫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펫은 연내 고객사를 통한 제품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다양한 신제품과 신제형, 독점소재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