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선재관 기자 2022-10-13 16:36:16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상호 교류 등에 협력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넥슨게임아트전' 공동주최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 예정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메이플스토리’ 콘서트에서 게임 OST를 연주하고 있다.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13일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게임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새로운 발전 방향을 발견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사업화 ▲각사 문화사업 및 콘텐츠에 대한 상호 교류 등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넥슨-예술의전당 MOU 체결식_왼쪽부터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


이에 따라 넥슨과 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넥슨게임아트전’을 공동주최하며, 넥슨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NEXON Forum)에 대해 예술의전당이 자문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공간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는 의미 있는 시도를 함께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게임이 문화예술 콘텐츠로써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