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네이버클라우드, 해양진흥공사 차세대 업무시스템 구축

선재관 2022-07-11 14:51:31

[윤상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기획조정실장(왼쪽)과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전무 / 네이버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클라우드가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이어 차세대 업무 관리 시스템도 구축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 한국해양진흥공사는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엔클라우드 스페이스(Ncloud Space)에서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2020년부터 정부 디지털 뉴딜정책에 맞춰 정보서비스에 클라우드 적용을 추진 중이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사업’에서 공사 내 주요 업무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을 완료하였으며 이미 90% 이상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돼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차세대 업무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 혁신 서비스를 추진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공사 정보서비스 구축 시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등 기술 관리와 활용에 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윤상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 노력과 더불어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인프라를 활용해 차세대 업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공사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업총괄은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폭넓은 서비스 운영경험, 다양한 보안인증 획득 등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