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레이어 청담'… 청담동은 왜 부자들이 선호할까?

2022-03-25 13:44:21
원스톱 생활 인프라 '눈길'… 국제교류복합지구 등 개발호재 풍부 차별화된 내외부 특화설계… 고급 커뮤니티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으로 차별화

[사진 = 레이어 청담 조감도]

 

서울 강남 청담동이 국내 대표 부촌으로 쇼핑과 문화, 주거 등 각종 인프라가 한데 어우러진 지역으로, 강남 내에서도 상징적인 입지로 통한다.
 
이처럼 청담동이 ‘럭셔리 강남’ 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가운데, 일대 자산가들을 겨냥한 주거시설이 분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청담동 핵심입지에 조성되는 ‘레이어 청담’ 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DL건설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짓는 ‘레이어 청담’ 은, 지하 6층 ~ 지상 17층 규모의 하이엔드 주거시설이다. 소형주택 전용 35 ~ 49㎡ 28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26 ~ 91㎡ 32실 ∙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레이어 청담’ 은 청담동 고급 주거라인에서도 독보적인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명품 쇼핑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청담동 명품거리 초입에 들어서는데다, 지역 내 인지도 높은 청담사거리에 들어선다. 청담동 명품거리를 비롯, 압구정 로데오 ∙ 신사동 가로수길 ∙ 코엑스 ∙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강남구청 등 행정기관과 청담초 ∙ 청담중 ∙ 청담고 등 각급 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 도산대로가 인접해 있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테헤란로를 통한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지로의 출퇴근도 우수하다. 또한, 올림픽대로 ∙ 동부간선도로 등이 가깝고, 청담대교 ∙ 영동대교 이용 시 강북 지역으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레이어 청담’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뛰어난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세계적인 건축디자인 그룹인 어반 에이전시와의 협업을 통해, 강남에 기 공급된 타 단지와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을 구현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부는 코로나 19 이후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6가지 콘셉트와 총 28개 타입으로 구성했다. 일부 타입의 경우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한강 조망은 물론, 입주민들이 개인 카페나 미니 정원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복층 (일부 타입) 및 강남 도심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최장 16.5m에 달하는 초광폭 설계도 선보인다. 생활 공간 곳곳에는 ‘볼라’ ∙ ‘빕’ ∙ ‘퀄커스’ ∙ ‘에르곤’ 등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해외 명품 브랜드의 제품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화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하 3층에는 소형주택 전용의 개별 창고가 제공되며, 국내 최초의 ‘사운드 부띠크’ 를 필두로 ‘프라이빗 라운지’ ∙ ‘웰니스 아틀리에’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이밖에, 주거서비스 전문 업체인 우리레오PMC㈜ 와 협업해, 입주민들을 위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수 선보인다. 택배보관 ∙ 음식물쓰레기 수거 등의 서비스를 비롯, 통역 ∙ 콜택시 및 대리운전 예약대행 ∙ 임대차 계약대행 ∙ 자산관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분양 갤려리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