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CJ오쇼핑·홈플러스·롯데홈쇼핑·G마켓·옥션·NS홈쇼핑

문은주 기자 2021-04-22 10:22:25

[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 다다엠앤씨,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 론칭

CJ오쇼핑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인 다다엠앤씨(DADA M&C)가 22일(목)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어디어(DEAR DEER)’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론칭은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소비 문화로 떠오른 ‘미닝아웃(Meaning-out,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드러내는 것)’의 트렌드에 따라 상품을 구매할 때 친환경적 요소를 고려하는 젊은 소비자를 고려해 이뤄졌다. 

22일(목) 지구의 날에 맞춰 론칭하는 브랜드 첫 상품은 ‘디어디어 폴딩박스’다. 수납은 물론 야외에서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해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상판은 100% 원목으로 제작돼 우드 본연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살렸다. 폴딩박스 본품은 접이식으로 구성돼 휴대도 간편하다. 크림·카키·블랙 중 색상 선택 가능하며 ‘디어디어’와 ‘다다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가오는 5월부터는 경량 체어, 우드 롤링 테이블, 캠핑 웨건 등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디어디어’는 ‘Make for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캠핑용품·아웃도어·잡화 등 아름답지만 편안한 상품을 제안하는 브랜드다. 추후 다양한 환경 캠페인 전개를 통해 자연을 즐기고 사랑할 수 있는 문화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디어디어’는 매년 수익 일부를 자연에 기부하며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브랜드 상품들도 친환경 소재를 위주로 제작할 계획이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올해 첫 하우스 밀감 선보여

홈플러스는 올해 첫 하우스 밀감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농협 상품으로, 신맛은 적고 당도가 높다. 농가와 가온재배를 적극적으로 협의했을 뿐 아니라 다른 산지보다 온화한 기후 덕분에 국내 유통업체 중 가장 빨리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70톤 물량을 마련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119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500g(팩) 당 9990원, 20개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에서는 800g(팩) 당 1만3990원에 판매한다. 정민수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남원농협, 농가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해 올해도 하우스 밀감을 더 빨리 더 맛있게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1대1 골프 레슨 패키지 론칭

롯데홈쇼핑이 오는 24일(토) 업계 최초로 국내 No.1 스크린 골프업체 골프존 GDR 아카데미 ‘이용권’과 ‘골프 레슨 패키지’를 론칭한다. 코로나19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골프가 각광 받으면서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골프의류 및 용품 매출(주문금액 기준)과 2030세대 구매 비중이 전년 대비 각각 2배 이상 급증한 데 따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다. 

오는 24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국내 유명 스크린 골프업체 ‘골프존’ GDR 아카데미의 ‘이용권’과 레슨이 포함된 ‘스타터 패키지’를 판매한다. 골프존이 만들고 직접 운영하는 실내 골프연습장 ‘GDR 아카데미’에서 LPGA 공식 시뮬레이터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 등 IT기술을 접목해 스윙교정,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체계적이고 정확한 골프 연습이 가능하다.

입문자를 위한 패키지 상품은 골프존 공식 프로의 개인별 맞춤 레슨 30회가 포함되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용 시간과 기한에 따라 주간/종일권, 4/8개월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국 90여 개 직영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방송 중 상담예약 후, 구매고객에게 1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고, 패키지 상품 구입 시 골프장갑, 미니캡슐 우산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론칭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골프 연습 시 사용할 수 있는 스윙배트, 순금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골프 전문 프로그램 '선데이 굿샷'을 론칭해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판매는 물론, 골프 에티켓, 파지법 등을 전하며 매회 주문수량 1만 세트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덕영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로 골프가 상대적으로 안전한 야외 스포츠로 인식되며 2030 젊은 세대까지 즐기는 등 유입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업계 최초로 골프 레슨 등 신개념 서비스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에 시도해 보지 않은 차별화된 서비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NS홈쇼핑 제공]


◆G마켓·옥션, ‘가격호러쇼’…가전·리빙 최대 69%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22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디지털리빙 가격호러쇼’를 동시 진행한다. 이사, 혼수 시즌 ‘플렉스’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외 40여개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필립스 ▲일렉트로룩스 등 20여개 디지털, 가전 브랜드를 비롯해 ▲자주(JAJU) ▲한샘 ▲씨가드 ▲에이스침대 ▲리바트 ▲레이디가구 ▲쁘리엘르 등 14개 리빙 브랜드가 있다. 자동차용품,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도 함께 한다.

매일 자정, 사이트 별로 최대 69% 특가 상품 5종이 공개된다. 4월 22일은 G마켓에서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청소기 △LG그램 △씨가드 토퍼 △삼성전자 외장SSD를, 옥션에서 △LG디오스 식기세척기 △일렉트로룩스 파워프로 무선청소기 △HP ENVY x360 노트북 △아르페지오 간절기 침구세트 △에너맥스 LIQMAX III ARGB 360 수랭쿨러를 판매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브랜드사 별로 최대 ‘20%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G마켓의 경우, ‘카드사 5% 즉시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10만원 이상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또는 옥션에서 ‘가격호러쇼’를 검색하면 바로 확인 가능하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고창군과 '농특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이 21일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공동대표이사와 유기상 고창군수를 비롯한 양측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NS홈쇼핑과 고창군은 이 자리에서 고창 농특산품의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과 고창군은 △우수 농특산물 발굴 및 홍보, △TV 홈쇼핑을 통한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제철 농특산물의 공동 판로 지원, △NS몰에 '고창군 농특산물 브랜드관' 설치․운영,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등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협약하고 관련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복분자 민물장어구이’와 ‘황토 꿀고구마’ 등 고창의 농특산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경험이 있는 만큼,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고창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창군의 비전인 ‘완성형 농생명식품산업 도시’에 맞춰 상품 발굴 및 홍보 채널 확대를 통해 고창군 농특산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NS홈쇼핑 조항목 공동대표이사는 “농특산품의 통합브랜드와 판로확대를 위한 고창군의 열정을 응원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지자체와 유통사의 상생협력 우수사례가 되도록 역량과 경험을 백분 활용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