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 TVC 공개
오비맥주는 신제품 '한맥(HANMAC)'의 첫 TV 광고를 오는 11일부터 공개한다. '한맥'은 지난 80년 이상 우리나라 주류업계를 이끌어 온 대표 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라거를 찾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탄생했다. 보다 한국적인 맛을 위해 국내산 고품질 싸을 함유, 상쾌한 풍미를 자랑한다. 대중들에게 한맥을 처음 선보이는 이번 광고 영상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맥주의 한 종류인 라거의 맛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2021년 2월 대한민국 라거 다시 시작"이라는 문구로 당찬 포부를 담았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의 만남으로 더욱 의미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오는 9일부터 한맥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리온, 폭신쫄깃한 이중식감 젤리 '몽키나나' 출시
오리온은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을 제공하는 '에어레이션' 젤리와 쫄깃한 일반 젤리의 두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중식감 젤리 '몽키나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몽키나나는 최근 젤리 시장 트렌드가 입체감 있는 리얼한 사물모양과 차별화된 식감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해 기획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원숭이 모양에 이중 식감과 3가지 맛을 담아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 머리와 몸통 부분은 젤리 속에 공기를 주입한 에어레이션 젤리를, 꼬리 부분은 쫄깃한 일반 젤리로 만들었다. 식감 외에도 원숭이 머리는 바나나 맛을, 몸통은 딸기 맛, 꼬리는 요구르트 맛을 적용해 부위별로 서로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재미를 위해 원숭이와 어울리는 바나나 모양의 바나나 맛 젤리도 함께 담았다.
◆이디야커피, 베이커리 및 디저트 판매 '껑충'
이디야커피의 지난해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 판매량이 카페에서 업무를 하는 '코피스족'과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하는 '카밥족' 증가와 함께 5년새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혼자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 '컵 디저트 3종'과 '이디야 호떡2종'을 출시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홀 제한 등 카페 방문을 통한 이용이 줄어드는 반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문하는 고객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다. 집 또는 회사 등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거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베이커리류 주문이 늘자 이디야커피는 이에 발맞추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메뉴도 출시하였다. 지난 1월 출시된 '스퀘어 피자 2종'은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아 찾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뚱카롱 타입의 '마카롱 플러스'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네파, 새로운 디자인, 원마일웨어 컨셉의 에센셜 컬렉션 출시
네파가 SS 시즌의 시작을 알리며 에센셜 컬렉션을 출시했다. 집에서부터 1마일(약 1.6km)권 내에서 주로 입는 옷이라는 의미를 담은 원마일웨어가 컨셉으로, 패션성을 고려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네파는 에센셜 컬렉션을 홈웨어 및 라운지웨어와 아웃웨어를 넘나드는 트렌디하고 활동성 높은 옷들로 구성했다. 멜란지 그레이, 블랙, 크림 등 뉴트럴 계열의 컬러를 메인으로 활용해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밝은 그레이와 어두운 블랙 등 동일 색상 내에서 톤의 차이를 두어 배색하는 톤온톤 스타일링을 가능하도록 했다. 라이트 멜란지과 블랙 컬러의 트레이닝 후드 자켓, 레귤러 핏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핫한 아이템인 조거 팬츠와 편안함을 앞세운 루즈 핏 티셔츠, 풀오버까지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디자인도 컬러도 튀지 않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채워졌다. 가격대 역시 베이식 티셔츠 4만3000원부터 에센셜 트레이닝 후드 자켓 8만5000원, 에센셜 조거 팬츠 7만5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들로 구성했다.
◆샘표, 국물요리 노하우 담은 밀푀유나베∙부대찌개∙사골곰탕 육수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국물요리의 부담을 말끔히 덜어주는 육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양질의 사골을 전통 방식으로 푹 고아낸 '진한 곰탕용 사골육수', 사골육수에 비법 양념을 더한 '얼큰진한 부대찌개 육수', 가쓰오 풍미가 매력적인 '밀푀유나베 육수' 2종까지 총 4종을 선보이며 육수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 '샘표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까운 대형마트에서도 판매된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진한 곰탕용 사골육수' 2880원 '밀푀유나베 육수' 2종 각각 2880원 '얼큰진한 부대찌개 육수' 2880원이다.
◆베베쿡, 28일까지 '100% 당첨 복주머니' 이벤트 진행
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은 설을 맞아 고객들에게 복을 전한다는 의미로 복주머니 컨셉의 '100% 당첨 복주머니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로그인 후 '행운의 복주머니' 버튼을 클릭하면 커피와 도넛, 치킨 등 먹거리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설 연휴 스트레스와 집콕육아에 지쳐 있는 육아맘들이 잠시나마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디저트와 먹거리 쿠폰을 이벤트 상품으로 구성하고, 베베쿡 1000원 적립금 쿠폰도 마련해 가격 할인 혜택의 폭도 함께 마련했다. 또한, 베베쿡 정기 프로모션인 ‘3+3 스타트 프로그램’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이유식 후기부터 영양식(9개월~) 식단을 28세트 이상 주문하면 최대 32%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쿠폰과 적립금 혜택 외에도 이유식 3세트 가격에 6세트 제공으로 반값 효과를 제공하는 '3세트+3세트 추가' 등 가격 할인 혜택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롯데푸드, 100% 국내산 돼지고기 사용 캔햄 ‘K-로스팜’ 100만캔 판매 돌파
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캔햄 ‘K-로스팜’이 출시 3달만에 누적 판매 100만 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로스팜'은 지난 해 11월 출시된 로스팜 캔햄 신제품이다. 코로나19 등으로 판매가 줄어든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 품질 좋은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K-로스팜의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의 육함량을 자랑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