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롯데하이마트·위메프오·풀무원·이랜드·네파·GS25·CU 外

강지수 기자 2021-01-28 09:43:22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2월 온·오프라인 설 선물 기획전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2월 한달 간 '온·오프라인 설 선물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2일까지 '대국민 설 특별전'을 펼친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대형가전과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을 할인 판매한다. 주말마다 인기 주방·생활가전 행사상품 21개를 최대 30% 저렴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21 릴레이 특별전'도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행사는 2월 6일, 7일, 13일에 걸쳐 3회 진행하며 회차별 21개의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2월 한 달간 다양한 설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7일까지는 설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빅하트세일'을 펼친다. 행사상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오, 서울 전 지역 배달·픽업 최대 50% 할인

위메프오는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소재 매장 배달·픽업 주문 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위메프오 결제 시 30% 즉시 할인, 상품권별 추가 10% 페이백을 더해 최대 5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모바일상품권앱 비플제로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 또는 '힘콕상품권'을 액면가 대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후 위메프오에서 결제 수단을 제로페이로 선택하고 서울사랑상품권, 힘콕상품권으로 결제하면 30%(한도 최대 5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서울사랑상품권, 힘콕상품권도 즉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딸기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 출시

롯데제과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딸기 기획 제품은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4종이다. 제품 패키지에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디자인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을 연상케 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논산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폭신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촉촉한 카스텔라 속에 상큼한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가나 핑크베리'는 얼린 딸기를 조그맣게 만든 딸기칩이 박혀 있어 더욱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크런키 핑크베리'는 복분자와 딸기의 진한 풍미와 함께 딸기 쿠키와 뻥쌀이 가득해 크런키 고유의 재미있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4번째 얄피 시리즈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출시

'얇은피 만두' 열풍의 주역 풀무원이 고기에 깻잎을 더해 속을 꽉 채운 새로운 얄피만두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 4번째 작품으로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며 얄피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깻잎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새로운 맛을 낸 제품이다. 깻잎은 한국인에게 유독 친숙하고, 한국인이 즐겨 찾는 채소다. 특히 고기와 환상 궁합을 이뤄 고기와 함께 먹을 때의 선호도가 높다. 얄피 고기깻잎만두 역시 고기와 깻잎의 조화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1㎝ 크기로 깍둑썰기한 돼지고기가 씹는 맛을 살려주고, 여기에 향긋한 깻잎과 부드러운 두부가 들어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낸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 킴스클럽, 모두의 가심비 만족시킬 '모두의 와인' 출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할인형 마트 '킴스클럽'이 홈술 트렌드에 맞춰 4000원대 '모두의 와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킴스클럽이 선보이는 와인 '에스테반 마르틴 가르나차 시라'는 현존 최고의 와인 평론가 '제임스써클링'에게 엔트리급 와인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인 92점을 받은 와인이다. 킴스 단독 가격은 4900원이다. 품종은 토착 품종인 '가르나차'와 국제 품종 '시라'를 사용했다. 달지 않은 중간플러스 바디의 드라이 와인이다. 킴스클럽은 오는 7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용 '모두의 와인'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그랑크루'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설 명절 맞이 위스키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위스키 명절세트에 대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본 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표주자인 '글렌피딕'의 프리미엄 라인 '글렌피딕 그랑크루'를 62만8000원에,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2년 쉐리오크&발베니 12년'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각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위스키와 리큐르 수요는 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전체 주류 매출 가운데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9.3% 신장했다고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CU, 미래형 편의점 Tech Friendly CU 1호점 오픈

BGF리테일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테크 프렌들리(Tech Friendly) CU’ 1호점인 CU삼성바이오에피스점을 오픈했다고 이달 28일 밝혔다. 국내 리테일 시장에 최적화된 첨단 기술을 적용해 고객 친화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편의점을 지향한다. BGF리테일은 테크 프렌들리 CU의 슬로건 ‘No counter, No wait, Just shopping’에 맞춰 점포 입장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이 논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구현했다. 그동안 국내 유통업계에서 선보여왔던 스마트 편의점은 해외 유통사의 무인 편의점을 벤치마킹한 테스트베드 수준에 머물렀지만, CU삼성바이오에피스점은 BGF리테일이 자체 개발한 비즈니스 로직이 적용돼 일반 CU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설 장바구니 물가 잡는다...편의점 대표 상품 142종 파격 행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편의점 대표 상품 142종으로 긴급 구성한 파격 행사를 내달 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 명절을 앞두고 치솟는 물가를 안정시키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활성화를 위해 GS25가 매월 진행되는 1200여종의 정기 행사 외 각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으로 구성한 파격 행사를 추가로 마련했다. 142종의 파격 행사 상품 중 △유어스할리스콜드브루 △오뚜기열라면소컵 △호두마루홈5500 △하리보해피그레이프 △릴리프일회용마스크6입 등 96종의 상품은 1+1 행사로 운영되고 △세척사과1입 △필리핀바나나5~6입 △CJ햇반 30입세트 △비비고왕교자 △초코홈런볼 등 46종의 상품은 초특가 또는 2+1 행사로 운영된다. 2월 15일부터는 수제맥주 전 상품을 대상으로 4캔 1만원 행사를 본격 전개한다.
 

네파 '펠리토 고어텍스'. [사진=네파]


◆네파, 겨울 산행 위한 등산화 2종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겨울 하이킹족들을 위해 눈꽃 산행에 최적화된 등산화 2종을 출시했다. 녹은 눈이 얇은 빙판으로 얼어 붙어 보이지 않는 블랙아이스를 안전하게 걷기 위해 미끄럼 방지, 발 뒤틀림 방지 등의 기능을 탑재한 등산화이다.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 펠리토 고어텍스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사용한 미드컷 등산화이다. 네파만의 기술력으로 구조 설계되어 100% 방수와 360도 전방위 투습기능을 자랑한다. 브라운 컬러로 출시된 칸네토 고어텍스보아는 고어텍스가 적용된 미드컷 등산화로 통기성이 우수한 스플릿 가죽을 사용했다. 보아 핏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신발 윗 부분에 위치한 다이얼을 감으면 빠르고 쉽고 정교하게 피팅해 신발을 발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비브람 아웃솔을 적용해 내구성 및 지지력을 강화했고, 미드솔에는 중창을 보강해 뒤틀림을 방지해준다. 오솔라이트 인솔은 장시간 착화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 국내 최초 무라벨 탄산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

코카-콜라사가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라벨을 없앤 씨그램 라벨프리(Label-free) 제품을 출시한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을 없애고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제품이다.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자원순환을 창출하고자 하는 코카-콜라사의 노력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애 분리배출의 편의성을 높이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소비를 돕는다. 또한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이 선별되는 과정에서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아로마티카, 헤어제품 12종 재활용 용이한 투명 페트로 전면 교체

지속가능한 뷰티를 실천하는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오는 3월부터 베스트셀러인 '로즈마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를 비롯한 헤어라인 12종의 전 제품 용기를 '폐플라스틱을 100% 재활용한 투명 페트' 용기로 전면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바뀐 샴푸 용기는 100% 폐플라스틱을 사용, 재활용이 용이한 단일 재질의 투명한 페트(PET)다. 아로마티카의 기존 샴푸 용기 역시 이미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페트 (PCR, Post-Consumer Recycled)였으나, 샴푸 제품의 특성상 로즈마리, 티트리 등 원물 고유의 색을 담은 유색 용기였다. 하지만 유색 페트가 투명 페트 대비 재활용이 원활하지 않다는 점을 감안, 용기의 색 역시 투명으로 과감히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제품 라벨도 물에 잘 녹아 쉽게 분리되는 '수분리 라벨'로 변경하고, 복합소재로 재활용이 어려운 기존의 펌프 대신, 단일 소재의 PP 캡을 적용해 재활용성을 한층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