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조선호텔앤리조트·CGV·LG생활건강·이마트·이랜드·동원 外

백승룡 기자 2021-01-08 10:15:20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오프닝

조선호텔앤리조트가‘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를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이란 브랜드 슬로건 아래 선제적이고 따뜻한 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호텔의 감동을 선사해나가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새로운 특급호텔 브랜드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그랜드 조선 부산에 이은 그랜드 조선의 두 번째 호텔 사업장이다. 제주도 서귀포시의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그랜드 조선 제주’에서는 제주의 에메랄드 빛 바다와 자연 그대로의 생명력을 마주할 수 있다. 총 271개의 객실은 타입 별 완벽한 휴식을 보장하며 조선호텔의 명성을 그대로 담은 6개의 식음업장과 타겟 별로 구분되는 총5개의 실내∙외 온수풀 수영장, 풍부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호텔 밖을 나가지 않더라도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제주만의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 호텔 공간이 하나의 여정이 되는 데스티네이션 리조트 호텔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여정을 선사해나갈 계획이다.

◆ CGV,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 진행

CGV 씨네드쉐프가 새해를 맞아 매달 새로운 도시로 떠나는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은 월별로 도시를 선정하고, 그 도시를 대표하는 영화와 식사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씨네드쉐프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주중에 운영된다. CGV 씨네드쉐프는 고품격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월에 만나볼 '고메X무비트립' 기획전의 첫 번째 여행지는 미국의 최대 도시 뉴욕이다. '고메X뉴욕여행'과 함께 하는 영화는 ‘블루 재스민’, ‘어거스트 러쉬’, ‘레이니 데이 인 뉴욕’, ‘비긴 어게인’으로 매주 한 편씩 색다른 뉴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고메X뉴욕여행' 관람 고객에 한해 뉴욕의 정취를 더해주는 머스트 잇 메뉴(MUST EAT MENU) 뉴욕 수제버거 세트를 선보인다.

[사진=CGV 제공]

◆ LG생활건강, 예화담 ‘환생고 크림 듀오 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이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 환생고 크림의 3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헤 ‘환생고 크림 듀오 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듀오 세트는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피부에 깊은 영양과 보습감을 선사하는 ‘환생고 보윤 크림’과 풍부한 보습으로 광채를 부여하는 ‘환생고 화윤 크림’이 함께 구성됐다. 예화담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을 위한 ‘환생고’ 라인은 영지, 상황버섯, 산양삼 등 피부를 위한 12가지 한방 원료의 기운을 조화롭게 다스리는 비방인 ‘천혜명의단’을 통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고 피부결과 윤기까지 다스려준다. 이번 ‘환생고 크림 듀오 세트’를 포함한 예화담 전 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이마트, 제주산 참조기 소비 촉진 나선다.

이마트가 제주 참조기 소비 촉진 행사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제주산 참조기(해동)를 10마리 9900원에 판매한다. 전년 동기간 대비 28%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번 소비 촉진 행사는 제주 지역 연근해에서 잡히는 참조기 풍어에도 재고 급증과 가격 하락으로 이중고를 맞은 어가를 돕기 위한 것이다. 실제로 참조기 어획량은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3만 3230t으로, 2019년 1~12월 한 해 참조기 어획량보다 28.9% 가량 늘었다. 반면 어획량 증가와 재고 급증으로 산지 가격은 약 10~15% 내려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 이랜드리테일 키디키디, 스트릿 키즈 패션브랜드 시즌오프 진행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큐레이션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오는 31일까지 스트릿 키즈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즌오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즌오프에서는 ‘브라운브레스 키즈’, ‘스테레오바이널즈 키즈’, ‘아웃스탠딩 키즈’, ‘네스티킥 키즈’ 등 총 4개 스트릿 키즈 패션브랜드가 70여 종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각 브랜드는 키디키디를 통해 지난 해 출시된 겨울 의류를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액티브한 아이를 위한 ‘힙&스트릿 룩’을 콘셉트로 하는 ‘브라운브레스 키즈’에서는 트레이닝복 세트와 조거팬츠 등 총 15종의 인기상품을 선보이고, 창의력 넘치는 아이들의 ‘경쾌한 데일리룩’을 지향하는 ‘스테레오바이널즈 키즈’는 기모 맨투맨 및 뽀글이 재킷 등 20종의 인기 겨울 상품을 할인해 제공한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 이베이코리아, 주말 장보기 서비스 ‘푸드플렉스’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옥션 식품 카테고리에 ‘푸드플렉스’ 서비스를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선별한 가공식품, 가정간편식, 건강식품 등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코너다. 집콕,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언택트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서비스로, 늘어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를 유인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푸드플렉스에서는 연초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해 대용량 가성비식품과 신선식품, 간편식/밀키트, 커피/디저트, 건강식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김은신 옥션 마트뷰티실 실장은 “소비자의 온라인 먹거리 구매 패턴을 분석해, 다양하고 질 좋은 식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매주 주말 선보인다”며 “푸드플렉스가 집콕 시대 고객들의 먹거리 걱정을 해결할 인기 코너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동원산업,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 완판 인기에 9일 롯데홈쇼핑 추가 판매 진행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오는 9일 오후 4시 25분부터 롯데홈쇼핑을 통해 최고급 참치회로 구성된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의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는 지난달 23일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1시간 만에 완판을기록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는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한 황다랑어와 최고급 참치 어종인 참다랑어로 구성된 고급 참치회 세트다. 참치회 중 최고급 부위로 꼽히는 참다랑어 배꼽살을 비롯해 참다랑어 뱃살(500g)과 황다랑어 속살(500g) 등 다양한 부위로 구성됐으며, 4~5인분으로 온 가족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산업은 지난 론칭 방송 때와 동일하게 방송 중 지중해산 참다랑어 해체쇼를 선보인다. 30년 이상 경력의 동원산업 참치 해체 전문가가 직접 방송에 출연해 현장에서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참치회의 해동법부터 레시피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동원 초신선 프리미엄 참치세트’의 추가 판매 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수산물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 경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원그룹 제공]


◆ 명절 준비가 빨라졌다! 헬로네이처 설 선물 기획전 열어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가 지난해 추석 기간 동안 선물세트의 주차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3~4주 전 구매 비중이 예년 보다 1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귀성을 포기하고 선물로 대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일찌감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명절 전 사전 배송이 가능한 선물세트를 구입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소비 흐름에 맞춰 헬로네이처는 이달 이례적으로 열흘 가량 서둘러 설 선물 기획전을 오픈하고 ‘안녕을 기원하는 정성 담은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가격대의 설 상품 약 200 가지를 준비했다. 미귀성객의 마음을 담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로는 미경산 한우 선물세트(60만원)가 대표적이다. 미경산(未經産)은 출산 경험이 없는 30개월 미만의 암소를 칭하는 말로 고소하고 담백한 한우 고유의 풍미를 담은 다양한 부위로 구성했다.
 

[사진=헬로네이처 제공]

◆ 지쿱, ‘데일리 마스크’ 출시

화장품·건강기능식품·생활용품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위생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데일리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데일리 마스크’는 3중 필터형 구조로 제조된 일회용 위생 마스크다. 총 50매로 구성돼 한 장씩 편리하게 뽑아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멜트블로운(Melt Blown·MB)필터를 사용해 외부 유해물질 차단력을 높였으며, 비말 차단 기능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번 데일리 마스크는 코와 맞닿는 부분에 와이어를 적용해 편안한 사용감과 밀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겨울철에 자주 일어나는 김 서림 현상을 방지하는데도 탁월하다. 또한 탄력성이 우수한 고탄력 이어밴드를 사용해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지쿱 제공]

◆ 마이셰프, 가수 영탁과 함께한 ‘기부엔탁’ 기부 캠페인 성료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지난달 가수 영탁과 함께한 ‘기부엔탁’ 기부 캠페인이 5,857명의 참여를 이끌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8일 밝혔다. 마이셰프는 2020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기부 캠페인인 ‘기부엔탁’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에 지난 12월 한 달간 개인 인스타그램에 기부 참여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게시글 당 100원이 기부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적립된 기부금은 약 100만 원 상당의 마이셰프 밀키트 제품 구성으로 기부돼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마이셰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