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티웨이항공, 3분기 화물 운송량 1만1000톤 돌파…역대 최대

류청빛 기자 2025-11-24 09:23:04

전년 동기 실적 약 4500톤 대비 154% 증가한 수치

중·장거리 노선 안정적인 확장...실적 증대로 이어져

티웨이항공 항공기의 적재 화물들 [사진=티웨이항공]

[이코노믹데일리] 티웨이항공이 올해 3분기 화물 운송 실적에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화물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의 이번 실적 기록은 1만 1000톤(t) 이상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동기 실적 약 4500톤(t) 대비 154% 증가한 수치이다. ​티웨이항공은 화물 운송 사업의 단기간 성장이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장과 효율적인 화물 전용 운송 전략, 탄력적 공급 조절 등 노력의 결과로 분석했다.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장이 화물 운송량 증대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됐다. 티웨이항공은 방콕 싱가포르 노선 등 동남아 노선을 비롯해 유럽 및 북미 주요 거점과의 화물 운송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확대해 화물 운송 수요가 높은 권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히 화물 적재 효율이 높은 A330 기재의 효율적인 운영과 화물 공급의 탄력 조절을 진행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최근 신선식품, 반도체 장비, 전자상거래 화물, 화장품 등 특수화물 및 소비재의 수요 증가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유럽, 미주 지역 네트워킹 확장으로 수송 역량이 증가하고 빠른 환적과 효율적인 화물 운송 프로세스가 가능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화물 운송량 1만 1000톤(t) 돌파는 코로나 이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티웨이항공이 안정적인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상징하는 지표"라며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하여 화물 운송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