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성료…"미래 인재 육성"

김아령 기자 2025-11-18 11:28:05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진행된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 참여한 공연 부문 동아리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도너스캠프]
[이코노믹데일리] CJ도너스캠프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청소년들의 창작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8일 CJ도너스캠프에 따르면 문화동아리는 CJ도너스캠프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영상 미디어, 음악, 공연, 요리 4개 부문으로 모집했으며 지난 4월 250개 동아리 소속 약 3000명의 청소년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CJ도너스캠프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방식으로 창작 활동을 펼쳤다. 15팀의 동아리는 전문가로부터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 교육과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창작물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쇼케이스는 어드밴스 과정 7개 동아리, 익스플로어(Explore) 과정 4개 동아리,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창의학교 전남’의 1개 동아리 등 각 과정의 우수 동아리도 쇼케이스에 참여했다.
 
쇼케이스에 참여하지 않는 어드밴스 과정의 8개 동아리는 푸드트럭, 버스킹 등 자체 기획 작품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를 12월 말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CJ도너스캠프의 지원 아래 각 지역사회에서 끼를 펼치는 무대를 가진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전문성을 키우고, 각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