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한국타이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지속가능 미래 향한 움직임"

류청빛 기자 2025-11-06 14:04:03

이달 12~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서 열려

업사이클링 가구 비롯해 다수 조형물 전시 예정

한국타이어 브랜드 부스 조감도 [사진=한국타이어]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모여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로 평가 받는다.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약 3000여개 브랜드와 5000여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그룹 계열사이자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과 브랜드 부스를 공동으로 준비한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움직임'을 주제로 연 이번 부스는 혁신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을 결합한 기업 미래 비전과 디자인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가능성 콘셉트로 만든 부스 외관은 타이어 몰드를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 브릭'이 부착된 '키네틱월'로 구성돼 물결치듯 움직인다. 또한 부스 내부에는 100% 지속가능 소재와 3D 프린팅, 혁신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지속가능성 콘셉트 타이어'를 국내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서울대 순환디자인연구실 '디스코랩'과 공동 제작한 업사이클링 오브제도 공개한다. 타이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타이어 성형용 내피 소재의 업사이클링 가구를 비롯한 다수의 조형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업사이클링 롱보드, 업사이클링 키링, 리유저블백, 스티커 등 자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 활동을 통해 제작한 굿즈를 전시하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SNS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해당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하는 '모델솔루션'은 최신 트렌드 CMF(색상∙소재∙마감)를 반영한 결과물을 공개한다. '하이 피델리티' 프로토타입과 자체 개발 증강현실 기기를 전시하고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모빌리티와 소재,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언어'로 관람객과 소통하며 미래 디자인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각인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