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대중적 인식 전환점"…현대百, 조경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김아령 기자 2025-10-23 10:47:22
더현대 서울 5층 대규모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 전경 [사진=현대백화점]
[이코노믹데일리]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실내 조경 공간 ‘사운즈 포레스트’가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3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상으로 도시와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더현대 서울 사운즈 포레스트는 상업시설에 대규모 녹지 공간을 조성한 국내 첫 번째 사례로, 조경에 대한 대중적 인식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운즈 포레스트는 3300㎡(1000평) 규모로, 교목 7종(약 55그루)을 비롯해 관목류 및 지피 식물 50여종이 식재됐다. 층고(層高)는 아파트 6층 높이인 20m에 달한고, 자연 채광도 누릴 수 있어 실내 공간임에도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운즈 포레스트는 ‘고객의 입체적 경험’과 ‘지역 사회와 연결성’이라는 가치를 담아낸 모두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감도 높은 실내 조경 공간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