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한컴라이프케어는 김선영 건국대학교 방위사업학과 교수를 신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한다. 김 대표는 국방사업 분야 30년 이상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컴라이프케어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13일 주주총회 소집결의 공시를 통해 오는 21일 개최될 정기주주총회에서 김선영 대표 내정자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의결과정을 거쳐 공식 취임하게 된다.
김 대표는 육군사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에서 전자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동국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방위사업청에서 계약제도개선TF팀장, 특수전사업팀장 등을 역임하며 국방사업 분야 현장 경험을 쌓았다. 또한 미국 항공우주 기업 L3Harris에서 이사로 활동하며 글로벌 경험을 갖췄다. 현재 건국대학교 방위사업학과 외래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김선영 대표 내정자는 국내외 국방사업 분야에 대한 공공과 산업 현장을 두루 거치며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국방사업이 한컴라이프케어의 중장기적인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